다른 오브제의 구성요소가 되기도 한다. 또한, 같은 개체라 하더라도 줌의 정도나 왜곡 효과 등의 효과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갖게되는 것이 모션그래픽스의 특징이다. 일반적인 쓰임새로 모션그래픽들이 빛나는 곳은 영화스크린과 tv화면 안, 그리고 웹상의 화면이 구현되는 pc모니터 안이다.
<본문일부>
◈ 3차원적 디자인
1. 패키지디자인(PACKAGE DESIGN)
패키지디자인은 원래 제품의 포장디자인에서 유래했다. 과거의 포장디자인은 제품의 안전에 모든 목적이 있는 극히 기능주의적인 디자인이었다. 현대에 이르러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디자인이 산업을 이끌면서 그 역할이 넓게 확대되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3. 대한민국 웰빙가전 대우 KLASSE ........................On-Air 2004.05.21
1. 컨셉(Concept)
‘푸르른 나뭇잎과 들판의 풀, 그리고 알록달록한 꽃, 맑은 호수, 싱싱한 과일이 가득한 자연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여인이 있다. 그 여인의 아름다운 삶을 지탱해 주는 자연과 아주 잘 어울리는 가전제품이 바
graphic art)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미술적인 테크닉과 이론에서부터 화가가 쓰는 재료까지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animation)의 역사는 동굴의 벽화에서 시작되었다.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그림, 즉 동화(動畫)가 발견된 곳은 스페인 북부 알타미라 지방의 동굴이었다. 이 동굴
3.2) Promotion & Feedback
Nintendo could use its social game to promote its hardware and software. It is more effective to play a game in person rather than just listening or watching advertisement. For example, as one way of promoting new product, Nintendo can provide a demo version that people can play Nintendo’s new product briefly. In that sense, if Nintendo starts releasing the social g
Ⅰ. 서론
컴퓨터를 이용하여 출판 행위를 하는 것이 전자출판(CAP)이다. CAP는 컴퓨터에 의한 출판(Computer Aided Publishing)이란 뜻으로 전자출판을 말한다. 전자출판은 그 최종 출력물(output media)을 기준으로 종이책 전자출판(paper book CAP)과 비종이책 전자출판(non-paper book CAP)으로 구분한다. 비종이책 전자출판
TV를 통해서든 그 어떤 미디어를 거쳐서 이든 영상은 메시지이고 그 메시지는 언어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체계에는 5개의 구성요소가 개입된다. 즉 메시지를 발송하는 사람(Sender), 메시지 자체( Message), 커뮤니케이션경로(Channel), 메시지를 받는 사람(Receiver), 메시지내용에 대한
처리속도가 문제였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압축이었다. 정보를 작게는 몇 배에서 몇 십 배까지 압축하여 보냄으로써 방대한 양의 정도라도 몇 분내에 전달받을 수 있게 되었다. 단순히 종이로 보는 자료뿐만 아니라 TV처럼 수십 Mbps가 넘는 정보 역시 MPEG라는 압축기술을 통해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다.